학사FAQ

본문 바로가기

취업 FAQ

숭실대학교 경제학과 선배님들의 취업 노하우를 공유합니다.

    1. A.

      U-saint 로그인 > 학사관리 > 수강신청/교과과정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 (2017학년도 입학자 교과과정부터 유효, 이전 입학자의 경우 대학요람 참고)

      단, 교과 과정은 학과의 교과과정 개편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.

    2. A.

      문제 없습니다. 8학기 이상 졸업예정자가 되기 전까지 소속학과(부) 외 과목 이수 시 교양선택으로 표시되는 것이 맞습니다.

      8학기에 일괄 전공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매 학기 초 학사팀'이수구분 변경 신청'관련 공지사항 확인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.


      소속학과 외 인정되는 과목의 경우 해당 하는지를 먼저 확인하고 수강해야 하며,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  : u-saint로그인>학사관리>수강신청/교과과정>강의시간표>타전공인정과목>소속학과 조회


    3. A.

      아닙니다. 학점 포기 가능 과목은 이수한 과목이 폐지되어 재수강이 불가한 과목으로 이수과목은 폐지됐지만 대체과목이 있는경우 학점포기 또는 대체과목 재수강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.

      학점포기 신청방법: u-saint로그인 > 학사관리 > 수강신청/교과과정 > 학점포기 신청 (본인 이수과목 중 폐지과목 확인 가능)

    4. A.

      아닙니다. 경제학과에서는 학년별 재학생 수를 대비하여 장학금을 배정하고 있으며, 상위 학생 중 자격 조건을 채우지 못하는 경우 등의 변수도 있으므로 수혜 비율은 매 학기 변동이 있습니다. 

      즉, 본인 성적이 학년 10% 이내라고 해서 무조건 받는 것이 아니고, 초과라고 해서 무조건 못받는 것도 아닙니다.

      자격조건은 백마성적우수장학생 선발기준 공지사항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

    5. A.

      조기취업제도 대상자는 졸업예정자, 정규직, 정규직 채용을 조건으로 한 인턴/연수생/수습과정 임용자(계약직 제외) 입니다.

      취업 시작일 기준 30일 이내 u-saint로그인 > 학사관리 > 성적/졸업 > 조기취업 출석인정에서 조기취업신청을 해야 하고, 제출한 서류들을 학사팀에서 확인 한 뒤 조기취업자로 승인(인정)하게 됩니다.


      조기 취업자로 인정 되면 출석인정을 위한 과제물을 u-saint 조기취업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출해야 출석으로 인정을 받게 됩니다. (과제물은 강의 담당 교원이 부여)

      다만 출석 외 시험, 과제물 등은 별도로 수행 해야 성적이 부여 되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.

    6. A.

      네, 있습니다. 경제학과는 일반사회 과목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.

      신청기간에 u-saint로그인 > 학사관리 > 교직/평생교육 > 교직이수신청 메뉴에서 지원서 작성 및 신청 하면 됩니다.

      참고 할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. https://bit.ly/2VtruVA (교직팀 게시)

    7. A.

      경제학과 졸업 요건 제출 일정은 매학기초 학과홈페이지에 관련 일정 및 안내들을 공지 하고 있으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

      졸업 논문(70점 이상)을 대체할 수 있는 것으로는 매경TEST와 장기현장실습이 있으며, 관련 증빙을 제출하면 됩니다.


      - 매경TEST: 종합점수 500점 또는 경제점수 300점 이상

      - 장기현장실습: 경력개발센터프로그램을 통해 4주이상, 160시간 이상 현장실습을 완료한 경우 인정 

    8. A.

      모든 교내 장학금은 국가장학금을 신청하고 소득분위가 조회된 학생에게만 지급이 됩니다. 

     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으면 근로장학금, 백마성적우수장학금도 수혜받을 수 없으니 꼭 기한 내 신청해야 합니다.

      -신청: 한국장학재단 한국장학재단 (kosaf.go.kr)

    9. A.

      학과 사무실에서 근무한 시간만큼 장학금을 받는 제도입니다.

      한 학기에 최대 200시간까지 근무할 수 있으며, 시간당 장학금액은 8,750원입니다.(2021-2학기 기준) 

      신청기간 내에 u-saint로그인 > 등록/장학 > 근로장학금신청 >지원서 출력/제출 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, 신청서류를 출력하여 학과사무실(숭덕경상관 305호)로 제출하면 됩니다.